박원순 죽음 대하는 정의당의 자세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10일 페이스북에 "저는 조문하지 않을 생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류호정 의원 페이스북 캡쳐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10일 페이스북에 “저는 조문하지 않을 생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류호정 의원 페이스북 캡쳐

 10일 사망한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한 정의당 반응은 복잡했다. 박 시장이 숨지기 직전 서울시청 직원에게 성추행 혐의로 고소당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다. 박 시장과 시민운동을 함께했던 정의당 의원들은 “애도가 먼저”라며 의혹에 관해 일단 신중한 자세를 취했다. 하지만 “2차 피해를 막자”며 박 시장이 아니라 피해자와 함께 하겠다는 기류도 있었다.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신이 외롭지 않기를’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저는 조문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밝혔다. 류 의원은 “존경하는 사람의 위계에 저항하지 못하고 희롱의 대상이 돼야 했던 당신이, 벌써부터 시작된 ‘2차 가해’와 ‘신상털이’에 가슴팍 꾹꾹 눌러야 겨우 막힌 숨을 쉴 수 있을 당신이 혼자가 아님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박 시장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직원을 보호하겠다는 취지다.  파워볼게임

하지만 노동운동가 출신인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대병원에 마련된 박 시장 빈소를 찾아 “시장님이 시민과 함께 꿈꾸려고 했던 꿈들이 앞으로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했다. 박 시장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질문에는 “우선은 본인에 대한 애도와 조문을 할 계획”이라면서 말을 아꼈다.

다만 빈소를 찾은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고인의 영면을 기원하고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도 “이 상황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분은 고소인이라 생각한다. (고소인에 대한) 2차 가해나 신상털기를 해서는 안 된다”고 호소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빅뱅 탑과 함께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던 연습생 출신 한서희가 집행유예 기간 중 또 다시 마약류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서희(사진=SNS)

10일 복수의 매체 보도에 따르면, 법무부 산하 보호관찰소는 최근 한서희를 상대로 불시에 소변 검사를 진행했고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보호관찰소는 법원에 한서희에 대한 집행유예 판결 취소 신청을 했고, 한서희는 관련 시설에 구금됐다.

한서희는 지난 2016년 7월부터 그해 12월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대마 9g을 구입하고 서울 중구에 있는 자택에서 7차례 흡연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후 한서희는 2017년 6월 마약류 관리에 의한 법률 위반 혐의로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 추징금 87만원을 선고와 함께 보호관찰, 120시간 약물치료 강의 명령을 받았다.파워볼

그 과정에서 그룹 빅뱅 탑과 함께 대마초를 피운 사실이 드러나 파장이 일기도 했다. 2017년 2월 의경으로 군 복무를 시작했던 탑은 이 사건으로 형사 기소돼 직위 해제됐고, 징역 10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만2000원을 선고 받았다. 이후 사회복무요원으로 서울 용산구청 산하 용산공예관에서 대체 복무를 했고, 지난해 소집해제했다.

또 한서희는 마약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았을 당시,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인 비아이의 마약 구매 및 투약 정황을 고백했으나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고,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로부터 협박과 회유를 당했다고도 주장했다. 이로 인해 비아이는 팀에서 탈퇴했고, 양현석 역시 YG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한서희는 해당 사건의 진술을 위해 지난달 서울지방검찰청에 출석하기도 했다.

현행법상 법무부는 마약 관련 혐의 집행유예 판결을 받은 자에 대해 불시에 마약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마약 성분 양성 반응이 나오면 검찰 수사 또한 불가피하며, 집행을 유예한 실형을 살 수도 있다. 징역 3년의 실형을 살 가능성도 있는 것이다.

T1이 설해원을 6연패의 늪으로 몰아넣고 승리를 차지했다.

T1이 9일 서울 롤파크에서 진행된 ‘2020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4주 2일차 1경기에서 설해원 프린스를 완파하고 5승 라인에 올라섰다.

1세트 밴픽 단계에서 설해원은 탑 일라오이, 서포터 자이라를 선택하며 라인을 카운터 치는 조합을 짰다. 그러나 설해원의 바텀 듀오가 라인전 우위를 점하지 못하면서 설해원이 그렸던 초반 구도가 망가졌고, 설상가상으로 ‘테디’ 박진성의 이즈리얼이 선취점을 가져가고 ‘칸나’ 김창동이 솔로킬까지 따내며 적신호가 켜졌다.

3번째 드래곤 앞 한타에서 T1이 대승을 거두며 승기를 잡았고, T1은 상성을 넘는 체급 차이를 선보이며 대부분의 교전과 한타에서 득점했다. 결국 T1은 착실하게 적 본진을 무너뜨리고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T1은 2세트 초반 선취점을 내줬지만 금방 킬을 만회했고, 협곡의 전령까지 스틸하며 설해원과 치열하게 한 수씩 주고 받았다. 다만 미드 라인에서 ‘미키’ 손영민의 르블랑이 무너지면서 T1은 미드 1차 포탑을 손쉽게 가져갔다.

T1은 4번째 드래곤을 사냥하고 이어진 한타에서 4킬을 쓸어담았고 바론까지 전리품으로 취했다. 결국 T1이 27분에 넥서스를 무너뜨리고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일간스포츠 박정선]

강동원

영화 ‘반도’의 배우 강동원이 코로나19 이후 상업영화 가운데 첫 개봉작의 주연으로서 소감을 전했다.FX렌트

‘반도’ 개봉을 앞둔 강동원은 10일 오후 서울 팔판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큰 영화로는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에서 첫 개봉이라고 하더라. 저도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말 월드와이드로 개봉하는 첫 영화다. ‘테넷’이 (스타트를) 끊을 줄 알았는데 저희가 먼저 끊었다.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상황이 상황이다보니 지킬 건 지키며 해야하지 않겠나. 어쩔 수 없다”고 덧붙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칸 영화제의 레드카펫도 밟지 못한 상황. 이에 대해 “칸에서 첫 상영을 못 해서 아쉽긴 하다. 칸에서 좋게 봤다고 해서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영화제 자체가 열리지 않아 아쉽긴 하지만, 그 분들은 얼마나 힘들겠나. 배우로서 그런 영화제에 초청받는 것이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하고 싶었지만, 많이 아쉽다”고 이야기했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2016년 ‘부산행’으로 전 세계를 강타하며 K-좀비 시대의 서막을 연 연상호 감독의 신작이다. 전 세계의 기대를 얻고 있는 작품. 올해 칸 영화제 공식 초청됐으며, 대만·싱가포르·홍콩·태국·베트남·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일본 등 아시아부터 영국·프랑스·독일·스페인·스페인·이탈리아·러시아 등 유럽, 북미·남미는 물론 오세아니아·인도·중동 등 총 185개국에 선판매됐다. 강동원, 이정현, 권해효, 김민재, 구교환, 김도윤, 이레, 이예원 등이 출연한다. 오는 15일 개봉.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사진=강명호 기자)

[엠스플뉴스=광주]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기사 이미지

‘KIA 치어 데뷔’ 김해리, “곧 솔로가수도 데뷔합니다!”

9일 오후,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0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kt 위즈 경기에서 KIA 치어리더 김해리가 공식 데뷔무대를 꾸미고 있다. 한편, 솔로가수 데뷔를 앞둔 김해리는 8월 초 앨범발표에 박차를 가하고도 있다. 이날 KIA가 ’10-4’로 승리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